“카페인 없이도 충분히 맛있다!” 디카페인 음료의 반란1+1
요즘 카페인 줄이기,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?
바쁜 일상 속에서 커피 한 잔은 필수지만, 카페인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순간도 있죠. 특히 늦은 오후나 저녁엔 카페인 때문에 잠 못 드는 게 걱정이라면, ‘디카페인’ 음료가 정답일지도 모릅니다.
최근 스타벅스가 디카페인 음료 인기에 힘입어 4월 7일부터 13일까지, 매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디카페인 음료 1+1 이벤트를 진행합니다. 대상은 디카페인 아메리카노, 라떼, 플랫 화이트, 캐러멜 마키아토, 돌체라떼 등 5종. 매장에서 직접 주문하면 같은 음료를 한 잔 더 받을 수 있어요.

이벤트도 눈에 띄지만, 더 주목할 점은 디카페인 음료의 가파른 성장세입니다. 올해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31% 증가했고, 작년에는 무려 3,270만 잔이 판매되며 전년 대비 55%나 성장했다고 하니, 그야말로 ‘디카페인 돌풍’이죠.

이 같은 인기의 배경에는 **‘헬시플레저(Healthy Pleasure)’**라는 소비 트렌드가 있습니다. 건강은 챙기되, 맛과 즐거움도 포기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죠. 실제로 스타벅스 관계자에 따르면 “아메리카노 10잔 중 1잔은 디카페인 주문”이라고 하니, 이제 디카페인은 ‘선택’이 아닌 ‘일상’이 되어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.

디카페인 원두 수입량도 덩달아 늘고 있어, 작년에는 약 7,000톤 이상이 수입되며 전년 대비 7.7% 상승했습니다.
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, 이번 기회에 디카페인 음료 한 잔 어떠세요?
건강과 맛,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거예요.

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산간동로8184번길 11-7
IT. 경제 정보를 좋아하는 컴샘과 농사꾼 남편이 운영하는 온제주몰(삼남매귤).제주하우스타이백레드향.제주명품꿀 판매
blog.naver.com